양주시 옥정종합사회복지관, 아동학대 예방 인형극 ‘쓰담쓰담 맘스터치’ 공연

홈 > 경기북부 > 경기북부
경기북부

양주시 옥정종합사회복지관, 아동학대 예방 인형극 ‘쓰담쓰담 맘스터치’ 공연

ujbtimes 0 1489

양주시 옥정종합사회복지관, 아동학대 예방 인형극 쓰담쓰담 맘스터치공연


92aadb973fb6fcaf33c062a3359cbd6d_1675090583_916.jpg
 

ujbtimes=(박민호 기자) 양주시 옥정종합사회복지관(관장 채정선)은 지난 26일 지역 내 교육시설 아동들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 인형극 쓰담쓰담 맘스터치를 상영했다. 

 

이번 인형극은 미취학 영유아를 대상으로 아동권익 보호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아동학대의 사전 예방을 강화하기 위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기획됐다.

 

이날 복지관은 양주시 자람어린이집 원아 25명을 초청해 실제로 일상생활에서 아동에게 일어날 수 있는 위험 상황을 인형극으로 풀어내어 아동학대 인식능력과 대처방법을 자연스럽게 습득하고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채정선 관장은 아동이 하나의 권리 주체로서 존중받고 행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안전한 지역사회가 복지관의 지향점이라며 아동이 행복한 지역사회를 위해 함께 성장하는 복지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2021년부터 주민조직화 사업의 일환으로 시작한 아동학대 예방 인형극 쓰담쓰담 맘스터치사업은 아동과 지역사회 복지에 관심있는 주민들이 모여 아동학대 예방 교육을 받고 인형극을 직접 기획하며 활동하는 사업으로 아동학대 예방 인형극 활동 외에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등을 통해 지역사회 인식개선 사업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

0 Comments